회사소개
Realstone History
리얼스톤 History
[리얼스톤] 2024년 해외취업지원사업 우수사례 '대상 수상' 관련 기사
관리자 / 2025-11-21
해외취업지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일자: 2025-11-05
작성자: 한남진 기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공단)은 5일 서울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2025년 해외취업지원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었다.
경진대회는 해외취업연수사업과 해외일경험지원사업의 운영기관들이 참여한다. 행사는 △해외취업지원사업 부문별 우수사례 발표 △심사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인 Fast-Track, 해외진출기업 맞춤형 연수과정을 새롭게 운영해 다양한 우수사례가 선정돼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총 27개 기관이 우수사례를 제출했고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 기관이 발표에 참여한다.
지난해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 ‘연수사업 민간기업 부문’ 대상을 받은 리얼스톤은 ‘연수과정을 하나의 회사로 시스템화해 운영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연수생들을 ‘회사원’이라 가정하고 각자의 취업 희망직종과 관련된 부서를 구성해 모든 교육을 업무로 받아들이도록 운영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수생들의 부족한 사회경험을 보완하고 기본적인 업무역량을 습득하도록 해 취업 후에도 탁월한 근무태도를 인정받게 했다.
이우영 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년들의 글로벌 진출을 가장 앞장서서 지원하겠다”며 “또한 구인기업 검증, 캠페인 실시 등 안전한 취업을 위한 예방조치와 해외 취업자 사후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